치아가 흔들리는 경우 대처 방법

어린이의 경우 치아가 흔들리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성인이 되어 치아가 흔들리는 것을 알아차리는 것은 우려할 만한 일입니다. 이는 치아가 지지력을 잃고 잇몸과 뼈에서 천천히 분리될 때 발생합니다. 조금만 닿아도 치아가 움직일 수 있으며, 먹거나 씹는 행위로 인해 치아가 더욱 느슨해질 수 있습니다 노원치과.

최악의 악몽 중 하나는 치아를 잃는 것입니다. 유치를 잃은 후에는 성인 치아가 평생 동안 지속되어야 하기 때문에 이는 점점 더 어려워지고 실제로 많은 비용이 듭니다. 치아가 평생 지속된다는 것은 치과의사의 사명 중 하나이지만, 우리 치아가 매일 견뎌야 하는 일의 양을 생각하면 꽤 어려운 일입니다. 다행스럽게도 근관치료와 같이 치아를 최대한 오래 유지할 수 있는 치료법이 항상 있습니다.

매일 양치를 하고 정기적인 치과 검진을 받더라도 성인 치아가 흔들리거나 움직일 수 있습니다. 이는 천천히 또는 갑자기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치아가 흔들리는 것은 일반적으로 치아 문제의 징후이므로 가능한 한 빨리 치과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. 그렇지 않으면 최악의 결과는 치아를 잃는 것이며, 최악의 경우 다른 치아도 함께 잃게 될 수도 있습니다.

이번 글에서는 치아가 흔들렸을 때 취할 수 있는 조치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.

치아가 움직이는 원인은 무엇입니까?

치아가 흔들리는 원인은 다양하며, 원인에 따라 필요한 치료가 달라집니다. 넘어지거나 부상을 입은 경우 치아가 뿌리에서 빠져나와 다시 제자리에 놓기 위해 치과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.

반면, 갑자기 떨어지거나 부딪히지 않고 치아가 흔들리는 것은 진행된 잇몸 질환과 같은 더 큰 문제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. 특히 입 냄새, 잇몸 통증 또는 지속적인 구취가 동시에 발생하는 흔들리는 치아의 경우입니다.

흔들리는 치아가 치유되는 데 얼마나 걸리나요?

어떤 경우에도 치아가 움직이지 않을 때까지 기다려서는 안 되며, 가장 중요한 것은 가능한 한 빨리 치과에 가는 것입니다. 치아가 흔들리는 경우, Idiaquez Dental Polyclinics에서는 최선의 치료를 제공하고 치아가 흔들리는 원인에 대한 검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.

귀하에게 필요할 수 있는 치료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.

-치과 부목: 몇 주 동안 치과 부목을 착용하면 인대가 치유되고 느슨한 치아가 더 강해집니다. 이 과정은 치아가 완전히 치료될 때까지 몇 주가 걸릴 수 있습니다.

-치과용 야간 부목 사용: 이 마우스 가드 또는 부목은 이를 갈기 때문에 잠잘 때 착용하는 사람들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. 밤에 이를 갈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치아, 잇몸, 입에 큰 압력을 가합니다. 야간 부목을 착용하면 몇 주 안에 증상이 개선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.

– 잇몸질환 치료 : 흔들리는 치아의 원인이 잇몸질환에 의한 것이라면 무엇보다 빠른 시일 내에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. 이는 잇몸, 입, 치아에서 감염된 조직과 박테리아를 제거하기 위해 철저한 세척이 필요하므로 더 집중적인 치료가 필요한 더 심각한 상태입니다.